지의 의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
페이지 정보
작성자 test 작성일25-05-19 20:06 조회5회본문
헌법재판소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'재판소원'을 찬성한다는 취지의 의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.
헌재는 최근 민주당 정진욱 의원이 대표발의한헌법재판소법 개정안에 대해 "국민의헌법상 기본권을 충실히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제도"라는 의견을 전한 것.
kr (끝) ▶제보는 카톡 okjebo.
한 대행은 이 개정안이 "헌법에 규정돼 있는 통치구조와 권력분립의 기초에.
제가 자주 말씀드렸던 것 같아요.
정치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.
이재명 후보는 이틀 연속 대법원을 겨냥하고.
형해화, 삼권분립 어긋날 우려"대선 관련 언급 없어…이번 주 출마 선언 '촉각'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9일헌법재판소법 개정안에 대해 재의요구권(거부권)을 행사했다.
대선 출마를 위한 사퇴 여부와 관련해서는 별다른 언급이 없었다.
▲ 더불어민주당 정진욱 의원(광주 동남갑) 정진욱 "사실상 4심제 전환헌법재판소법 개정안 발의" '그들만의 리그', '싸움만 하는 국회', '일하지 않는 국회의원'.
대한민국 국회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씌워진 배경에는 충분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는 언론, 관심을.
ⓒ 사진공동취재단 "주문 :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.
" 지난 4월 4일 문형배헌법재판소장 대행이 낭독한헌법재판소탄핵 결정의 주문이다.
지난해 12월 3일 밤 윤석열의 위헌적, 위법적 비상계엄 선포 후 122일 만에헌재가 선고.
법원 재판을 제외하고는’이라는 문구를 삭제해 대법원 판결에도헌법소원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.
사실상 대법원을헌법재판소아래에 두겠다는 것이다.
이를 통해 3심제 구조를 ‘4심제’로 뒤흔들어보겠다는 계산도 깔려있다.
대법원이 이 후보에게 무죄를.
한 대행이 다음 달 초 사퇴하고 대선 출마에 나설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